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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마루인터내셔널"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39개 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때는 홈페이지의 해당 게시판 하단의 검색을 이용하시거나 구글 사이트 맞춤 검색 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NG TV 방송 내용은 검색 속도 관계로 캐드앤그래픽스 전체 검색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3D뷰스테이션 데스크톱 뷰어 : 빠르고 범용적인 3D CAD 뷰어
개발 : KISTERS 주요 특징 : 대용량의 3D CAD 파일을 몇 초만에 오픈, 카티아/NX/프로엔지니어/솔리드웍스/인벤터 포맷 및 STEP/IGES/X_T/SAT 등 범용 중립 포맷 지원, 금형/자동차/선박/건축 BIM 등 분야에서 3D CAD를 대체 가능 공급 : 마루인터내셔널   독일의 키스터스(KISTERS)는 전 세계적으로 3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3D CAD 뷰어 전문 개발사이다. 키스터스의 국내 디스트리뷰터인 마루인터내셔널은 빠른 속도로 다양한 대용량의 3D CAD 고유 파일 포맷을 오픈하여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3D뷰스테이션 데스크톱 뷰어(3DViewStation Desktop Viewer)를 국내에 출시했다.   ▲ 3D뷰스테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키스터스의 대표 제품인 3D뷰스테이션 데스크톱 뷰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3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사용 중이다. 카티아 V4/V5, UG/NX & JT, 프로엔지니어, 인벤터, 솔리드웍스의 고유 파일 포맷과 STEP, IGES, X_T, ACIS 등의 중립 파일을 포함하여 총 70개 이상의 파일 포맷을 읽어들일 수 있으며, 500MB 이상의 대 용량 파일도 4초 이내에 오픈할 수 있다. 특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별도의 교육을 필요로 하지 않고 설치 즉시 현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손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임포트를 지원하는 파일 포맷   3D뷰스테이션 데스크톱 뷰어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범용적인 뷰어 툴로서, 기계 설계/엔지니어링, 항공 및 우주 과학 분야, 건축 설계 BIM, 플랜트 및 석유 화학, 선박/조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3D뷰스테이션 데스크톱 버전에는 PMI/MBD 지원, 치수 측정, DMU(디지털 목업), 벽 두께, 간섭 확인 및 구배 분석, IP 보호, 간섭/충돌 해석 등 포괄적인 기능이 제공된다.   ▲ PMI/DMB, IP 보호 이미지   3D뷰스테이션 데스크톱 뷰어는 빠르게 대용량 파일을 오픈하여 3D 모델들의 세부 형상, 치수 및 어셈블리 구조 등 다양한 정보를 고유 3D CAD 툴 없이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원청 또는 협력 업체로부터 고유 3D CAD 파일을 오픈하기 위하여 고가의 3D CAD를 구입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고가의 3D CAD 라이선스를 대체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특히, 생산 기술 부문, 금형 제작 부문 등의 기술 부문뿐 아니라, 신제품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한 시각화, 기술 지원 서비스 자료 생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 3D뷰스테이션의 파일 로딩 타임   3D뷰스테이션 데스크톱 뷰어의 개발사인 키스터스는 자사의 3D 엔진 및 렌더링 엔진을 활용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웹 뷰어, VR 뷰어,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인 VisShare 및 PLM 통합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사용 환경에 맞추어 사용자화가 가능한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국내 공급사인 마루인터내셔널은 14일간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사용해 볼 수 있는 평가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10-05
아이언캐드 2023 PU 1 : 산업 장비/기계 및 제조 부문을 위한 3D 설계 솔루션
개발 : IronCAD, LLC 주요 특징 : 배우고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인 3차원 기계 설계 CAD, 영구형 라이선스 사용 환경 (OS) : 윈도우 10/11 64비트   시스템 권장 사양 : Open GL 지원 그래픽 카드 자료 제공 : 마루인터내셔널     MCAD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사인 아이언캐드(IronCAD)에서 아이언캐드의 최신 버전인 아이언캐드 2023(IronCAD 2023)에 대한 PU1(Product Update 1)을 발표했다. 아이언캐드는 혁신적인 3차원 설계 방법론과 함께, 소프트웨어 구입 및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영구형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여러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제공함으로써, 산업 장비 및 제조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더욱 개선된 기계 설계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아이언캐드 2023 PU 1의 신기능 및 개선점 키샷 2023 릴리스 지원 아이언캐드의 자체 렌더링 엔진 외에도 널리 사용되는 키샷(KeyShot)의 최신 버전에 대한 통합을 지원하여, 보다 쉽게 고품질 시각화와 사실적인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스트럭처드 파트 설계 개선 스트럭처드 파트(Structured Parts)에도 혁신적인 기능들을 도입하여 보디에 대한 이름 변경 및 재링크가 가능하다.   도면 생성 속도 개선 성능 개선을 통하여 향상된 도면 생성 속도를 구현하여 복잡한 도면도 빠른 시간 내에 생성할 수 있고, 전체적인 설계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퀵 뷰에서 투명도로 음영 뷰 품질 향상 퀵 뷰(Quick Views)에 투명도 조정 기능을 추가하여 음영 뷰의 품질과 리얼리즘을 향상시켰다.   ICD에 Lock/Fix View 기능을 추가하여 실수로 인한 뷰 이동 예방 도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실수로 인한 뷰 이동을 방지하기 위하여, 뷰에 대한 Lock/Fix 기능이 추가되었다.   ▲ 이미지 출처 : 아이언캐드 웹사이트   ICD에서의 파단도 개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특히 대용량 모델에서의 파단도 관련 개선이 이뤄졌다.   파라미터 테이블 검색 기능 개선 파라미터 테이블에서의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보다 빠르게 수식 및 파라미터 이름을 포함한 텍스트 및 값 탐색이 가능하다.   전반적인 품질 향상 PU 1을 통하여 3D 모델링 및 2D 도면 생성을 포함한 전반적인 부분에서의 성능 향상 및 설계 품질 향상을 제공한다.   기타 기능 및 개선 사항 이외에도 구속에 대한 방향 제어 기능을 추가하여 각도 구속 및 치수 방향 반전이 가능하고, 패턴에 대한 TriBall 패턴 지원, 특정 파트에 대한 음영 렌더링, 아이언캐드에 대한 해석 기능인 Multiphysics 업데이트 등이 제공된다.   ▲ 이미지 출처 : 아이언캐드 웹사이트   아이언캐드의 캐리 오코너(Cary O’Connor) 마케팅 부사장은 “기계 설계에 있어서의 혁신을 향하여 한 발자국 더 전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아이언캐드 2023 PU 1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최신 기능과 개선 사항을 통하여 산업 장비/기계 및 제조 분야의 전문가의 워크플로를 단순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면서 설계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였다”고 소개했다. 아이언캐드 2023 PU1은 유지보수 기간 내에 있는 모든 아이언 캐드 2023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최신 버전의 아이언캐드 평가 판은 아이언캐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07-03
마루인터내셔널, 레드 자이언트를 포함한 Maxon사의 전제품 독점 공급
시네마 4D(Cinema 4D) 개발사인 독일의 Maxon Computer GmbH는 2D 영상 효과 플러그인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레드 자이언트(Red Giant)사와 GPU 렌더러인 레드시프트(Redshift)에 대한 인수 작업을 완료하였으며, 이에 따라 Maxon 사의 국내 총 공급원인 마루인터내셔널에서 레드 자이언트를 포함한 Maxon사의 전 제품을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마루인터내셔널은 Maxon사의 모든 제품이 포함된 Maxon One(Cinema 4D + Red Giant Complete + Redshift) 구독형 제품을 출시하여 모션 그래픽스 작업에 필요한 필수적인 툴들을 모두 저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3차원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인 시네마 4D와 영상 및 애니메이션에 특수 효과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레드 자이언트 제품들, 그리고 GPU를 이용한 빠른 렌더러인 레드시프트가 모두 포함된 Maxon One은 방송 그래픽 및 영상 작업의 필수적인 툴들로 영화/방송/모션 그래픽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편 마루인터내셔널에서는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 수업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을 위하여 영상 및 디자인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Maxon One 학생용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라이선스는 학생들이 직접 개인 소유의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학생용 라이선스 신청 및 지불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어 라이선스 발급 과정이 단순화되고 아울러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다. 마루인터내셔널 김종효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에서만 시행되는 것으로서, 학생용 라이선스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Maxon 웹 사이트에서 직접 MyMaxon 계정을 생성한 다음, 마루인터내셔널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 학생용 라이선스 발급 요청 페이지를 클릭하고, 재학 증명서를 첨부하여 라이선스 발급을 의뢰하면 수일 내로 학생용 라이선스가 자동 발급되는 간소화된 시스템이다”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1-10-06
대용량 어셈블리 설계 및 협업 향상된 3D CAD, IronCAD DCS 2017 PU 1
  ■ 개발 : IronCAD, www.ironcad.com ■ 주요 특징 : 대용량 2D 데이터 세트 임포트 지원, 도면 뷰 업데이트 성능 개선, 스케치 상에서 레퍼런스 3D 스마트디멘전 및 레퍼런스 PMI 지원, 탄젠트 아크 생성 툴 추가, 반경/직경 치수 설정, 반경 치수 외곽 지시선 지원, 포인트 구속 추가 ■ 공급 : 마루인터내셔널, 02-598-1623, www.maru.co.kr   마루인터내셔널은 대용량 어셈블리 파일에 대한 성능이 개선된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IronCAD(아이언캐드) 릴리즈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다.   3D 설계를 통해 생산성 솔루션을 공급하는 IronCAD는 릴리즈 시리즈를 통해 기계 설계, 공장 자동화, 레이아웃 설계 및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IronCAD의 주요 고객들을 위하여 대용량 어셈블리의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IronCAD의 마케팅 부문 Cary O’Connor 부사장은 “IronCAD DCS 2017 PU 1(IronCAD Design Collaboration Suite 2017 Product Update 1)은 이러한 의도를 더욱 확대하여 대용량 어셈블리 설계에 대한 생산성과 협업을 더욱 확장해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된 IronCAD DCS 2017 PU 1은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저장 시간을 25% 정도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그래픽 성능을 45% 향상시켰다. 또한 IronCAD 사용자 커뮤니티로부터 다양한 요청 사항들을 반영하여 IronCAD DCS 2017의 모델링 커널과 고유 트랜스레이터를 업그레이드했으며, 판금 굽힘 차감 규격을 추가함에 따라 기술 도면을 개선시켰다.   굽힘 차감(Bend Deduction : BD) 설정   사용자가 직접 굽힘 허용 및 굽힘 차감 계산을 선택하여 굽힘 파트의 원하는 치수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펼쳐진 판금 스톡의 길이를 결정할 수 있다. 더불어 개별 굽힘 설정에 굽힘 차감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펼쳐진 판금 스톡에 대한 추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재질 라이브러리 & 스마트 페인트   새로운 재질 라이브러리가 추가됨에 따라 다양한 재질 정보 및 컬러 속성을 파트에 설정하여 보다 나은 가시적인 형상을 표현할 수 있다.   보다 빠른 스마트 디멘션 선택   IronCAD Drawing에서 새로운 치수 방식이 도입되어 라인들을 직접 선택하여 선분들의 치수를 기입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작업이 가능했던 방식이 새로운 기본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IronCAD DRAFT 홀 테이블 아이템 이름   IronCAD DRAFT의 자동 홀 테이블 리스트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특정 홀 리스트를 구분할 수 있으며, 홀 원점에 대한 이름을 설정할 수 있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7-06-05
대용량 어셈블리 설계 및 협업 향상된 3D CAD, IronCAD DCS 2017 PU 1
■ 개발 : IronCAD, www.ironcad.com■ 주요 특징 : 대용량 2D 데이터 세트 임포트 지원, 도면 뷰 업데이트 성능 개선, 스케치 상에서 레퍼런스 3D 스마트디멘젼 및 레퍼런스 PMI 지원, 탄젠트 아크 생성 툴 추가, 반경/직경 치수 설정, 반경 치수 외곽 지시선 지원, 포인트 구속 추가■ 공급 : 마루인터내셔널, 02-598-1623, www.maru.co.kr 마루인터내셔널은 대용량 어셈블리 파일에 대한 성능이 개선된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IronCAD(아이언캐드) 릴리즈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다. 3D 설계를 통해 생산성 솔루션을 공급하는 IronCAD사는 릴리즈 시리즈를 통해 기계 설계, 공장 자동화, 레이아웃 설계 및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IronCAD의 주요 고객들을 위하여 대용량 어셈블리의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IronCAD사의 마케팅 부문 Cary O’Connor 부사장은 “IronCAD DCS 2017 PU 1(IronCAD Design Collaboration Suite 2017 Product Update 1)은 이러한 의도를 더욱 확대하여 대용량 어셈블리 설계에 대한 생산성과 협업을 더욱 확장해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된 IronCAD DCS 2017 PU 1은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저장 시간을 25% 정도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그래픽 성능을 45% 향상시켰다. 또한 IronCAD 사용자 커뮤니티로부터의 다양한 요청 사항들을 반영하여 IronCAD DCS 2017의 모델링 커널과 고유 트랜스레이터를 업그레이드했으며, 판금 굽힘 차감 규격을 추가함에 따라 기술 도면을 개선시켰다. 굽힘 차감(Bend Deduction : BD) 설정사용자가 직접 굽힘 허용 및 굽힘 차감 계산을 선택하여 굽힘 파트의 원하는 치수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펼쳐진 판금 스톡의 길이를 결정할 수 있다. 더불어 개별 굽힘 설정에 굽힘 차감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펼쳐진 판금 스톡에 대한 추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재질 라이브러리 & 스마트 페인트새로운 재질 라이브러리가 추가됨에 따라 다양한 재질 정보 및 컬러 속성을 파트에 설정하여 보다 나은 가시적인 형상을 표현할 수 있다. 보다 빠른 스마트 디멘션 선택IronCAD Drawing에서 새로운 치수 방식이 도입되어 라인들을 직접 선택하여 선분들의 치수를 기입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작업이 가능했던 방식이 새로운 기본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IronCAD DRAFT 홀 테이블 아이템 이름IronCAD DRAFT의 자동 홀 테이블 리스트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특정 홀 리스트를 구분할 수 있으며, 홀 원점에 대한 이름을 설정할 수 있다.
작성일 : 2017-05-30
CAD 상호운용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스위트, 3D_Evolution
■ 개발 : CT CoreTechnologie Group, www.coretechnologie.com ■ 주요 특징 :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CAD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 도구, 여러 포맷의 CAD 파일 피처를 단순화해 사이즈 감소, 디피처링/중간평면/모델 최적화를 통한 빠르고 효율적인 FEA 지원, 지오메트리/PMI/어셈블리 구조 비교, 간섭 및 충돌 체크 등  ■ 공급 : 마루인터내셔널, 02-598-1623, www.maru.co.kr 1998년 설립된 독일의 CT CoreTechnologie Group에서 개발한 3D_Evolution은 선도적인 3D CAD 변환 엔진을 기반으로 24개의 주요 CAD 데이터를 빠르게 원하는 포맷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B-Rep 데이터뿐 아니라 피처 기반의 데이터 변환을 지원하며, 힐링(Healing) 및 리페어(Repair)를 통한 VDA 및 SASIG 인증 품질을 확보해준다. 또한 단순한 데이터 변환을 넘어,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들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 지오메트리 단순화(Simplification)를 통한 파일 사이즈 감소 및 데이터 간소화 ■ 지오메트리 바운딩박스를 통한 특허 및 노하우 보호 ■ 디피처링(De-featuring), 중간 평면(Midface), 모델 최적화를 통한 빠르고 효율적인 FEA 지원 ■ 지오메트리/PMI/어셈블리 구조 비교, 간섭 및 충돌 체크, 간격 및 두께 탐지, 구배 및 언더컷 해석 ■ VDA 및 SASIG 규격에 따른 품질 체크 CAD 데이터 변환 3D_Evolution은 새로운 수학적 코어를 통하여 CAD/CAM/CAE 등 연관 분야의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렸다. 카티아, NX, 크리오, RobCAD, 솔리드웍스, JT, STEP, X_T 등의 고유 파일 및 중립 파일을 지원하며, SASIG 및 VDA 4955/2에 의거하여 모든 3D 데이터를 검사하고 힐링을 통하여 품질을 보증한다. 또한 단순한 지오메트리 변환뿐 아니라 모델 기반의 디자인(MBD : Model Based Design)을 위한 PMI, 메타 데이터 및 주석 등도 함께 지원하며, 특히 단순한 3D 모델의 B-Rep 데이터뿐 아니라 피처 기반의 변환까지 지원하여 3D 데이터의 상호 운용성을 극대화하였다. 그림 1. CAD 파일 변환 지오메트리 단순화(Simplification) 3D_Evolution의 Simplifier 옵션은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특정 홀이나 피처들을 제거하여 단순화시키고, 이 과정에서 이름이나 사이즈 등으로 피처들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데이터 사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배치 프로세싱(Batch Processing)을 통한 자동 단순화로 대용량 데이터의 크기를 짧은 시간 내에 자동으로 단순화시킬 수 있다. 그림 2. 단순화 Shrink Wrap 기능은 파트와 어셈블리를 단순한 바운딩 지오메트리로 변환하여 아주 가벼운 솔리드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Bounding Shape 기능을 이용하여 기술적으로 노출되지 말아야 할 파트나 어셈블리를 닫혀진 지오메트리 형태인 바운딩 지오메트리로 만들어 지적 재산권이나 기술적 노하우등이 완벽하게 보호된 상태로 3D 데이터의 상호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다. 그림 3. 바운딩 지오메트리 디피처링(De-featuring) 지오메트리 단순화를 위한 기능인 지능적 디피처링을 통하여 홀, 라운드 및 필렛, 모따기, 글자 및 디테일 피처들을 특별한 노하우나 3D 데이터를 생성한 CAD 시스템에 대한 지식 없이도 단 몇초만에 삭제하여 모델을 단순화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하여 CFD나 CAE 메시 생성을 위한 최적화된 단순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금형 가공을 위하여 제공된 데이터로부터 불완전한 피처들을 삭제하여 데이터 품질을 높일 수 있다. 그림 4. 디피처링 중간 평면(Midface) 기능을 이용하여 솔리드 보디로부터 중간 평면을 생성하고, 생성된 면들을 자동 트림하여 서로 연결된 고 품질의 시트-보디로 만들어준다. 다양한 세미-오토 기능들이 완벽한 중간 평면 모델을 생성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여준다. 그림 5. 중간 평면(Mid-Face) 최대 벽 두께를 제한하는 여러 파라미터와 구배 각도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오리지널 솔리드 모델의 벽 두께는 중간 평면 모델과 연계되어 나스트란(Nastran)과 같은 FEA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다. 메타페이스(Metaface) 기능을 이용하여 미니패치(Minipatch)와 이들의 기본 서피스들을 한번에 병합(Merge)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하여 서피스를 최대 75%까지 감소시켜 CFD와 CAE 연산을 위한 지오메트리 메시가 훨씬 수월하고 빨라진다. 다이렉트 모델링 다이렉트 모델링(Direct Modeling) 기능을 이용하여 기존 지오메트리에 대한 쉽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 퀵 스케치를 통하여 이동, 회전, 스케일, 반경 수정 및 새로운 지오메트리 생성 등과 같은 여러가지 다이렉트 모델링 옵션들을 제공한다. 그림 6. 퀵 스케치 및 다이렉트 모델링 어셈블리 처리 및 애니메이션/단면 및 부울린 연산 어셈블리 처리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고 쉽게 어셈블리 구성 요소들의 위치를 수정할 수 있으며, 어셈블리 구성 요소들을 이동시키고 또한 다른 요소를 기준으로 상대적인 위치로 옮길 수도 있다. 이를 이용하여 어셈블리 분해도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으며, 어셈블리 수정은 순차적으로 기록되어 스텝 바이 스텝으로 재생할 수 있고, 전체 시퀀스를 무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파트나 어셈블리에 대한 단면을 생성하고 섹션 커브를 3D 커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부울린 연산이나 지오메트리 분할 옵션들이 제공되어 빠르게 지오메트리를 생성할 수 있다. 그림 7. 애니메이션 및 입체적인 분해도 상호 데이터 비교 및 고급 해석 진일보한 Advanced Compare 기능을 이용하여 안정적으로 빠르게 서로 다른 버전/리비전의 3D 지오메트리 사이에 어셈블리/PMI/속성/피처/지오메트리를 비교하고 이들 사이의 차이를 표시해 준다. 서로 다른 포맷의 파트와 어셈블리도 지정된 정확도로 비교가 가능하며, 차이가 나는 부분은 컬러 스케일과 손쉬운 인터랙티브 해석이 가능한 필터 기능으로 하이라이트된다. 그림 8. 지오메트리 비교 LOTAR(Long-Term Archival Retrieval)를 위한 CAD 데이터의 유효성 검사를 위하여, 항공 우주 산업 분야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된 3D_Evolution은 3D 모델을 생성하는 CAD 시스템에 의한 STEP AP 242 파일에 기록된 GVP(Geometric Validation Properties) 값들을 기반으로 이 값들의 유효성을 검사한다. 또한 디지털 목업(DMU)를 위한 신뢰성 높은 충돌 탐지(Collision Det5ection) 기능을 통하여 어셈블리 내의 파트들 사이의 간섭과 교차를 찾아내 표시해 준다. 이때 허용된 교차를 갖는 파트들은 XML 파일로 리스트되어 프로세스에서 배제하고, 탐지된 충돌은 인터섹션 커브로 하이라이트되며, 반면 모델은 투명하게 표시되어 간섭 부분이 보다 명확하게 디스플레이된다. 충돌 리포트 파일에는 모든 충돌 파트들의 리스트와 이와 관련하여 완벽히 기능하는 3D 모델과 충돌 커브도 함께 포함된다. 그림 9. 충돌 검출 간격 제어(Clearance Control) 테크놀로지를 이용하여 정의된 간격 구간을 넘어서는 파트들로 인한 진동 노이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구배 및 언더컷 해석(Draft & Undercut Analysis)을 이용하여 금형 제조 이전에 몰드로부터 파트의 분리 가능성들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구배 및 언더 컷 해석 결과는 파트 사이의 구배 각도를 보여주는 컬러 맵으로 디스플레이되어 구배 부분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림 10. 구배 및 언더컷 해석 두께 측정(Thickness Checker)은 캐스팅 파트 등에서 아주 중요한 사용자 정의된 벽 두께 영역을 나타내며, 벽 두께가 정의된 값보다 아래로 떨어지거나 그 이상으로 높아지면 이 부분이 명확하게 하이라이트되며 별도로 디스플레이된다. 그림 11. 두께 측정 3D_Evolution의 이러한 다양한 기능들은 다양한 3D CAD시스템에서 다양한 포맷의 데이터들을 이용하는 항공, 우주, 자동차, 국방, 전자, 건설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3D 데이터의 변환, 힐링 및 품질 보증, 데이터 그림 9. 충돌 검출 간소화, 해석 등 폭 넓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7-02-03
마루인터내셔널, VR 활용을 위한 'VR for Cinema4D 세미나' 개최
VR 시장의 전반적인 현황과 기술, 활용법 소개   지난 1월 16일 Cinema 4D 국내 공급사인 마루인터내셔널(www.maru.co.kr) 주최로 Cinema(시네마) 4D를 이용한 VR(가상현실) 세미나인 ‘VR for Cinema 4D’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비주얼 콘텐츠 디자이너 60여 명을 대상으로 소규모 강좌 형태로 진행됐는데, VR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3시간이 넘는 세미나 시간이 끝날 때까지 빈 자리를 찾아볼 수 없었다. ■ 박경수 기자 kspark@cadgraphics.co.kr 최신 VR 시장 현황과 기술 전망 요즘 가장 핫(Hot)하다는 아이템 중 하나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은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이나 홀로그램(Hologram)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접목되어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게임, 항공, 의료,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법을 놓고 다방면의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비주얼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열렸는데 VR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과 기술현황, 그리고 디자이너들이 활용할 수 있는 VR 활용법에 대해 소개됐다. 첫 번째 강연은 더부스터 안창현 대표가‘ VR / AR 콘텐츠와 테크놀로지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왜 지금 VR이 이슈인가?’에 대해 이야기했다. 안 대표는 “20여년 전인 1995년에 개인적으로 QuickTime VR Authoring Studio를 써본 적이 있지만 당시에는 크게 주목 받지 못했다. 하지만 2014년에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인수하고 구글, 삼성전자 등에서 VR을 체험할 수 있는 HMD 장비를 내놓으면서 VR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재 다양한 VR 디바이스와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는 가운데 VR 관련 투자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VR 콘텐츠의 부족 문제는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고 있어 VR 확산을 위해 넘어야 할 산이 많다”고 말했다. 또한“ VR 콘텐츠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여기 모인 비주얼 콘텐츠 분야의 디자이너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VR 활용을 위한 다양한 활용법 두 번째 세션은 벤타디멘션 전우열 대표가 ‘VR 콘텐츠 제작 기법 및 사례 분석’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했다. 전 대표는 “현재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VR은 360VR을 비롯해 라이브 스트리밍 VR, 2D/3D처럼 Full CG를 활용한 VR, 3D Scan이나 게임엔진 등 매우 다양하다”며 여러 가지 VR 적용 사례들을 보여주고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설명했다. 그는 또 Cinema 4D의 VR 등 소프트웨어에서 어떻게 VR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 “앞으로 인텔의 리얼센스, 유니티, 언리얼엔진의 VR 기술 지원, 그리고 AR 접목을 위한 뷰포리아의 SDK도 VR에 관심이 있다면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재미있는 VR 사례들이 많이 소개됐는데, 그 중에서도 ‘The Void VR Theme VR’은 최신 VR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진 테마파크로 완벽한 VR 콘텐츠 사례로 자주 거론되고 있다. 마지막 강연은 AIXLAB 이상수, 황갑환 공동대표가 ‘Cinema 4D를 활용한 Full CG VR 영상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에 대해 이야기했다. 두 사람은 최근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360VR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고 활용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좋은 360VR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스토리텔링과 접목을 시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들은 “HMD 장비를 착용한 360VR 제작 시 씬(Scene) 도입을 제대로 해야 하고 관객이 억지로 특정한 장면을 보도록 구성하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되도록 심플하면서 멀미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구성이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또 Cinema 4D에서 VR 구현 시 유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데모시연을 통해 보여 주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VR 세미나 기대 한편 3시간 넘게 진행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 VR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는 없었다. 또한 직접 VR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하지만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하는 디자이너들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들도 많이 소개됐고, 전반적인 VR 시장의 흐름과 기술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마루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앞으로 VR은 물론 Cinema 4D를 활용할 수 있는 모임을 자주 열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6-02-02
CAD&Graphics 2016년 2월호 목차
47  THEME. 2015 국내 CAD/CAM/CAE/PDM 시장 총결산 Part 1. 총론Part 2. MDA, PDM 분야Part 3. CAE 분야Part 4. CAM 분야Part 5. 범용/AEC/플랜트Part 6. PLM 업계 인터뷰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사장  오토데스크코리아 제조산업부문 성 브라이언 대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한일 사장  PTC코리아 이상태 전무  한국델켐 정찬웅 사장 Infoworld Column 34  파워블로거 류용효의 PLM 라이프 스토리 / 류용효쪽지… 45 엔지니어링 서비스 - DT, IOT 시대 이니셔티브 실험정신 36  PLM 지식전문가 조형식의 지식마당 / 조형식인더스트리 4.0, 한국형 스마트 공장과 미래 비즈니스 모델 38  한석희의 린 디지털 경영 이야기 / 한석희일본의 획일성과 다양성에서 한국의 미래를 찾다 Focus 39  플랜트 조선 컨퍼런스 2016 개최플랜트 / 조선 산업의 위기 극복 방법, 프로젝트 관리에서 찾다 42  마루인터내셔널, VR 활용을 위한 'VR for Cinema4D' 세미나 개최VR 시장의 전반적인 현황과 기술, 활용법 소개 44  한국 휴렛팩커드, 올플래시 데이터센터를 현실로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올플래시 어레이 확대 위한 신제품 공개 45  델코리아, 기업 고객을 위한 '퓨처레디' 서버 솔루션 제시데이터센터 SBDC 방식으로 변화 통해 비용 절감 특별기획. 미리 보는 SIMTOS 201690  제조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특별관 및 SIMTOS 2016 참가업체 소개 People 46  아라스 피터 슈에르 CEO우리의 목표는 엔지니어링의 비즈니스…PLM 비즈니스 대기업으로 확대 100  한국HP 디자인젯 영업/마케팅 고택근 이사HP 디자인젯 신제품 출시로 플로터 시장 패러다임 바꾼다 Case Study 88  대림자동차, PLM 도입해 생산 제품의 경쟁력 강화PLM 기반의 설계 및 개발 프로세스 수립으로 개발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 New Products 94  생산성, 통찰력, 성능 높인 차세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ANSYS 17.0 96 멀티피직스 CAE의 안정성과 강건성, 실행 속도 향상COMSOL Multiphysics V5.2 98  전력반도체를 위한 통합 신뢰성 분석기MicReD Power Tester 1500A 102  합리적인 가격에 스캐너가 내장된 36인치 복합기HP 디자인젯 T830 106  이 달의 신제품 On Air 103  캐드앤그래픽스 C&G TV 지식교육방송 지상중계전략적 서비스 공학의 핵심, MRO가 뜬다 Gallery33  솔리드웍스 디자인 콘테스트 2015 수상작 109 News104 New Books Directory 171  국내 주요 CAD/CAM/CAE/PDM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디렉토리 CADPIA AutoCAD 118  오토캐드 스마트 유저 되는 방법(8) / 맹영완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한 PDF-DWG 변환 외 AEC 122  BIM 칼럼니스트 강태욱의 이슈 & 토크 / 강태욱프로젝트 팀 통합을 위한 BIM 프레임워크 - 조달과 계약 125  신경수의 BIM과 건설 IT 동향 칼럼 / 신경수플랫폼(Platform)으로 진화하는 BIM CAID 128  파라메트릭 디자인 툴, 그래스호퍼(12) / 한기준애드온들을 이용한 파라메트릭 프로젝트 Ⅱ Medical 132  CAD를 이용한 의료 3D 콘텐츠 활용 및 전망(15) / 손홍문 외구역화(Segmentation) Mechanical 136  Creo Parametric 3.0의 새로운 기능 / 박수민Creo Direct 3.0을 활용한 모델링 140  업무 능률을 높이는 CATIA 길라잡이(6) / 유주환굼벵이 카티아 살짝 튜닝하기 Ⅰ 146  실무 설계를 위한 Inventor 기본 모델링(4) / 박수영 회전(Revolve) 164  TopSolid 모델링 따라하기(4) / 이상엽고급 모델링 기능 Manufacturing 134  PowerMILL CAM 프로그래밍 따라하기 / 최고나홀더 잭 상측 코어 가공 Ⅵ Analysis 152  ANSYS Workbench를 활용한 해석 성공 사례 / 안지민ANSYS FLUENT Meshing의 Wrapper Template 활용 156  STAR-CCM+를 적용한 해석 사례 연구 / Kevin R. Anderson소형 패키지에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새로운 전자 냉각 솔루션 PLM 160  CAD 사용자의 협업과 업무 생산성 향상 방안 / 이승철설계 데이터의 통합 관리와 표준화 지원하는 SOLIDWORKS PDM
작성일 : 2016-02-01
VR 활용을 위한 'VR for Cinema4D 세미나' 열려
지난 1월 16일 Cinema 4D를 이용한 VR 세미나인 ‘VR for Cinema 4D’가 Cinema 4D 국내 공급사인 마루인터내셔널(www.maru.co.kr) 주최로 강남토즈타워에서 열려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는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비주얼 콘텐츠 디자이너 6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로 진행됐는데, 3시간이 넘는 시간이 끝날 때까지 빈자리는 찾아볼 수 없었다. 요즘 가장 핫(Hot)하다는 아이템 중 하나인 '가상현실, VR(Virtual Reality)'은 AR(Augmented Reality), 홀로그램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접목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게임은 물론 항공, 의료, 제조업 등 산업 분야에서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노력들이 다방면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세미나에서는 비주얼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VR의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기술현황, 그리고 활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먼저 안창현 더부스터(http://thebooster.kr) 대표는 ‘VR / AR 콘텐츠와 테크놀로지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왜 지금 VR이 이슈인가?에 대한 이야기로 강연을 시작했다. 안 대표는 “20여년 전인 1995년에 개인적으로QuickTime VR Authoring Studio를 써본 적이 있지만 당시에는 크게 주목 받진 못했다. 하지만 2014년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인수하고 구글을 비롯해 삼성전자가 VR을 체험할 수 있는 HMD 장비를 내놓으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다양한 VR 디바이스와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고 VR 관련 투자도 많아지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VR 콘텐츠의 부족 문제는 아직도 넘어야 할 산이 많다며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여기 모인 비주얼 콘텐츠 분야의 종사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 진행을 맡은 전우열 벤타디멘션(www.ventavr.com) 대표는 ‘VR 콘텐츠 제작 기법 및 사례 분석’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했다. 전 대표는 “현재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VR 중에는 360VR을 비롯해 라이브스트리밍 VR, 2D/3D처럼 Full CG를 활용한 VR, 3D Scan이나 게임엔진 등 다양하다”며 여러 가지 사례들을 보여주었다. 그는 또 Cinema 4D의 VR 등 소프트웨어 상의 VR 기술은 물론 인텔의 리얼센스, 유니티나 언리얼엔진의 VR 지원 기술, 그리고 AR 접목을 위한 뷰포리아의 SDK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여러 가지 사례들 중에서 The Void VR Theme VR(https://www.youtube.com/watch?v=cML814JD09g)는 최신 VR 기술을 이용해 만든 테마파크로 완벽한 VR 콘텐츠 사례로 자주 거론되고 있다. 마지막 세션에서 이상수, 황갑환 AIXLAB(http://aixlab.com) 공동대표는 ‘Cinema 4D를 활용한 Full CG VR 영상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우’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번 세션에서는 최근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360VR 콘텐츠의 경우 스토리텔링과 접목해야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HMD 장비를 착용한 360VR 제작 시 씬도입을 제대로 해야 하고 관객이 억지로 특정한 장면을 보도록 구성하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되도록 심플하면서 멀미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구성이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또 Cinema 4D에서 VR 구현 시 유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데모시연을 통해 보여 주었다.  3시간 넘게 진행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 VR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는 없었다. 또한 직접 VR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하지만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하는 디자이너들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들도 많이 소개됐고 전반적인 VR 시장의 흐름과 기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마루인터내녀설 관계자는 앞으로 VR은 물론 Cinema 4D를 활용할 수 있는 모임을 자주 열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가 끝난 뒤에 이어진 저녁식사 겸 모임에서는 강연자와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VR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긴밀한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작성일 : 2016-01-18